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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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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투어클럽(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주)투어클럽 인터넷 웹사이트(www.tour-club.co,kr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주)투어클럽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주)투어클럽 웹사이트"란 회사가 정보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이용자"란 (주)투어클럽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주)투어클럽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주)투어클럽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주)투어클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주)투어클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주)투어클럽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주)투어클럽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적용을 거절하는 뜻을 약관의 공시기간 내에 (주)투어클럽에 명시적으로 통지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주)투어클럽은 웹사이트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행상품 예약 및 구매에 관련된 정보, 서비스 제공


항공권, 호텔, 렌터카 등 여행 관련 정보, 서비스 제공


기타 (주)투어클럽이 정하는 업무



(주)투어클럽은 현지사정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 등을 즉시 공지합니다.


(주)투어클럽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현지사정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주)투어클럽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주)투어클럽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주)투어클럽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주)투어클럽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주)투어클럽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주)투어클럽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주)투어클럽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 또는 행위를 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제4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주)투어클럽은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이용자는 (주)투어클럽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주)투어클럽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주)투어클럽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주)투어클럽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주)투어클럽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주)투어클럽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투어클럽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주)투어클럽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 사망 시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2 이상의 I.D.로 이중 등록한 경우
(주)투어클럽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주)투어클럽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주)투어클럽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주)투어클럽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 가입 후, 연속하여 1년 동안 (주)투어클럽 웹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주)투어클럽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조치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주)투어클럽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그 제재사유가 된 행위가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주)투어클럽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주)투어클럽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30일 전까지 동 내용에 대한 안내문을 제8조에 의거 통지하며,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인터넷 개인정보취급방침 사항에 따라 파기합니다.

서비스이용의 제한, 정지, 회원자격의 상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대한항공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주)투어클럽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주)투어클럽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공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2항의 사유로 통지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사전 공시기간이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이용자는 (주)투어클럽이 정한 아래 방법에 의하여 여행상품 등의 구매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성명, 성별, 연락처 등의 입력

개인 정보 수집 및 규정, 법적 고지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결제방법의 선택

(주)투어클럽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주)투어클럽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주)투어클럽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주)투어클럽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주)투어클럽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지급방법)

(주)투어클럽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온라인무통장입금

계약 완료 후 대금지급


(주)투어클럽과 계약을 맺었거나 (주)투어클럽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기타 (주)투어클럽이 정한 결제 방식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주)투어클럽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주)투어클럽은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책임과 의무

제13조(개인정보보호)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주)투어클럽 웹사이트 상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주)투어클럽의 의무)
(주)투어클럽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재화, 용역의 공급에 노력합니다.


(주)투어클럽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주)투어클럽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주)투어클럽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된 이용을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주)투어클럽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주)투어클럽에 게시된 정보의 임의변경
(주)투어클럽이 허용하고 있지 않은 정보나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무단으로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주)투어클럽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송신,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주)투어클럽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투어클럽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주)투어클럽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한진관광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주)투어클럽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분쟁해결)

(주)투어클럽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주)투어클럽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 적정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없이 통보해 드립니다.


(주)투어클럽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주)투어클럽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합니다.

(주)투어클럽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07년 4월 15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개정되지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제2조(약관의 개정)

(주)투어클럽은 대한민국의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규를 준수합니다. 따라서 대한항공의 회원 약관은 대한민국 관련법규개정 및 정부지침의 변경으로 인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 약관 개정 시에는 개정일자, 개정이유, 개정내용 등을 인터넷 웹사이트에 공시하겠습니다.


"(주)투어클럽"(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하여 운영, 관리하고 있는 제도로 그 기본 개요는 다음과같습니다.
"(주)투어클럽회원"(이하 "회원")은 "회원제" 가입을 위하여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에 동의한 고객에 한합니다.
"(주)투어클럽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매하여 여행한 경력이 최근 3년간 최소 1회 이상인 고객 중 회원가입에 동의한 고객에 한합니다.

"(주)투어클럽 멤버십 제휴사"(이하 "제휴사")라고 함은 "당사"와 특정한 조건하에 계약을 성사하여, "회원"에게 특정한 혜택을 제공하는 회사를 말하며, 이 "제휴사"와 "제휴 내용"은 "당사"와의 계약 내용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개정)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사정으로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약관의 내용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되는 내용 등을 이메일, 서면 통보, 당사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이 약관의 수정내용을 볼 수 있도록 고지하여 드립니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별도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회원가입)

당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제공/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당사의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해당 기준을 만족하는 신청 고객께 회원가입을 승낙하여 드립니다.

회원계좌는 각 개별회원에게 부여되며 1인 1계좌만 허용됩니다.

제5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서면, 이메일, 전화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요청이 접수되면 "당사"는 회원탈퇴에 필요한 절차를 수행합니다. 잔여 포인트는 탈퇴 이전에 사용하셔야 하며, 탈퇴 이후에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자격 박탈, 회원계좌 폐쇄 및 적립 포인트를 소멸 시킬 수 있으며, 해당 회원 및 대리인에 대해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각종 증빙서류를 위/변조하여 제출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의 동의 없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본 약관이 규정하는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사망한 회원은 자동 탈퇴 처리되며 회원의 자격 및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본 조 제②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②항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

제6조(포인트 적립 및 사용)

회원은 당사 이용을 통해 제공받은 포인트를 "당사"와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와 "제휴사"는 상기 외 추가적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은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본인에게만 적립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금전적으로 환산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판매할 수 없습니다.
부당한 방법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사용한 경우 당사는 유상 서비스 이용요금에 상응하는 현금 배상 청구 및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세부 운영 방침은 당사가 홈페이지에 고지하는 운영 기준에 따릅니다.


제7조(포인트의 소멸 및 환급)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단, 한시적 프로모션 행사로 제공한 포인트의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5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당사는 포인트 적립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으며 부당한 방법에 의해 적립된 마일리지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제8조(이의 제기)

당사 서비스 이용에 따라 당사가 직접 제공하는 포인트 및 이와 관련된 이의는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제9조(제휴사의 이용)

"당사"와 "제휴사"간에 체결된 프로그램은 제휴 계약조건 혹은 "제휴사"사정에 따라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원"과 "제휴사"간 계약조건은 당사와 무관합니다.


(주)투어클럽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회원"이 혜택을 제공받기 위해 "제휴사"를 이용할 경우, "제휴사의 규정에 따라야 하며, "제휴사"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중단)

회원 제도의 내용은 관련 법령이 개정 또는 폐지된 경우, 국가 경제의 악화나 중대한 변동으로 제도의 현상유지가 어려운 경우, 예상치 못한 여행수요의 급격한 변화, 기타 여행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가항력적인 사정이 상당기간 지속되는 경우, 혹은 회사 대내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지속되기 어려운 경우에는 3개월전에 사전 고지한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제도 변경 발효일 이전까지 회원이 취득한 포인트의 경우에는 제도변경 발효일 이후, 1개월까지는 변경 전의 제도가 적용되고 그 이후에는 변경된 제도가 적용됩니다.

제11조(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의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당사에 이를 알려주셔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당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인 신상에 변동(사망/이혼 등의 경우)이 생겨도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 및 회원 혜택은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제12조(홍보 등)

"당사"는 회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회원에게 SMS, 이메일, 우편물, TM 등의 방법으로 권유하거나 소개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부 의사를 표명한 회원에게는 개인 통신수단을 이용한 홍보를 지속하지 않습니다.

제13조(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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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 오전09시~오후07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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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은숙 대표 네이버 보이는 라디오 출연하다2019-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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